소식

 

평점

작성자에잇컬러스(IP: )

작성일 2022.09.23 00:00:00

추천 추천해요

조회수 198

게시판 상세
제목 9월<이달의 가구> 몬타나 "KEVI CHAIR"

9월 에잇컬러스가 제안하는 <이달의 가구>

‘더 잘 앉을수록 더 잘 일한다.’는 디자이너의 철학이 담긴 몬타나 케비 체어 KEVI CHAIR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달은 덴마크 건축가 예르겐 라스무센(Jørgen Rasmussen)이 1958년 선보인 케비(KEVI) 체어 시리즈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작년 BTS 소속사 빅 히트가 ‘하이 블로’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용산 신사옥의 내부 인테리어를 공개했는데요. 

이때 회의실을 가득 메운 케비 체어가 등장하면서 국내에서 대중적으로 큰 주목을 받는 계기가 됐어요. 

기능적이면서도 아름다운 디자인까지 두루 갖춰 오피스는 물론 집에서도 큰 활약을 펼치죠.

20세기 중반부터 덴마크 디자인의 상징이라 불리며 덴마크의 국민 체어로 거듭난 케비 체어!

이제부터 헤어 나올 수 없는 케비 체어의 매력 속으로 빠져볼까요!


더 잘 앉을수록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케비(KEVI) 체어는 1958년 덴마크 건축가 예르겐 라스무센(Jørgen Rasmussen)이 

‘더 잘 앉을수록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라는 디자인 철학으로 완성한 의자예요. 

첫 출시 때부터 기능적이면서 아름다움을 두루 갖춘 덴마크 디자인의 아이콘으로 떠올랐고, 사무실 체어의 표본이 되었죠. 

예르겐 라스무센은 사무실 작업 환경을 좀 더 효율적으로 개선하기를 원했어요. 

그래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앉아 일하는 의자 다리에 주목했고, 두 개의 바퀴가 비대칭으로 배치되고 독립적으로 회전하는 

케비 체어를 탄생시켰고 바퀴의 재발명이란 극찬을 받으며 각종 디자인상을 수상했죠. 

케비 체어의 이중 바퀴 구조는 바닥 표면의 마모를 줄이면서 의자를 보다 쉽게 이동할 수 있게 하는 혁신 그 자체였고 

현재까지도 전 세계 가구에 사용되고 있어요.



Item1. 바퀴 의자의 시초라 불리는 

'몬타나 케비 2533 체어'’ 

케비 2533 체어는 실용적인 기능과 클래식한 디자인의 멋을 함께 지니고 있어요. 

오피스 체어가 갖춰야 할 바른 자세부터 이동의 편리함까지 모두 만족시켜 1960년 이후 덴마크 대표 오피스 체어가 되었죠. 

덴마크 건축가 예르겐 라스무센(Jørgen Rasmussen)의 이름을 전 세계에 알린 작품으로도 유명해요. 

5개의 바퀴는 회전식 구조로 설계됐으며, 내구성이 좋은 알루미늄 베이스로 제작돼 이동성을 한층 더 높여줘요. 

알루미늄과 나무의 조화는 현대적이면서 편안함을 동시에 자아내 어느 공간에나 자연스럽게 스며들죠. 

필요에 따라 높이를 쉽게 조절할 수 있어 일이나 공부 등 집중을 해야 할 때는 물론 취미 활동과 같은 창의적인 작업을 할 때도

모두 사용하기 좋아요. 또, 의자 등받이와 좌석은 우드, 가죽, 패브릭 중 선택할 수 있어요.



Item2. 경쾌한 무드를 입은

‘몬타나 케비 2060 체어’

등을 편안하게 감싸는 몬타나 케비 2060 체어는 매끈한 4개의 다리 디자인이 돋보이는 의자예요. 

은은한 광택이 흐르는 파우더 코팅 처리된 18mm의 다리는 가늘지만 강인한 매력을 동시에 선사하죠. 

편안하면서도 미니멀한 스칸디나비안의 디자인 철학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식탁부터 책상, 작업실 등 집안 곳곳에서 존재감을 발휘해요. 

트렌디한 분위기의 카페 체어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죠. 시크한 블랙부터 내추럴한 파인 컬러, 그리고 홋카이도에서 영감받은오렌지빛과 

그린, 핑크, 블루 등 8가지 컬러 중 선택이 가능해요. 

한 가지 컬러로 공간에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지만 매력적인 컬러들을 믹스 매치해 

몬타나 특유의 경쾌한 무드를 즐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Item3. 바른 자세와 풍부한 상상력을 동시에 

‘몬타나 케비 2533J 키즈 체어'

아이의 의자 하나만 바꿔도 바른 자세와 책상에 앉는 습관을 기를 수 있어요. 

몬타나 케비 2533J 키즈 체어는 1958년 디자인된 오피스용 케비 체어의 어린이용 축소판 의자예요. 

등을 편안하게 지지하는 등받이와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좌석, 그리고 움직임이 편한 바퀴 등을 갖춰 

아이가 오래 앉아 공부나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죠.

3세 ~ 12세 아이들이 사용하기 좋으며 다채로운 컬러는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효과도 더해주죠. 

컬러는 핑크, 그린, 옐로, 블루 4가지가 있어요. 아이의 취향에 맞는 컬러로 꿈이 새록새록 자라는 아이 방을 만들어보세요.


사용자가 어떻게 하면 더 편하고, 더 잘 일할 수 있을까를 치열하게 고민하며 완성한

디자이너의 열정은 이렇게 시대를 넘나들며 모두에게 사랑받는 아이콘이 됩니다. 여러분도 몬타나 케비 체어에서 하루하루 성장하는 자신을 발견해 보시길 바랍니다.






첨부파일 Montana_KEVI_Stacked_Mix_Rhubarb_Hokkaido_Azure_Pine_Detail_02_H2 복사.jpg
댓글 수정

비밀번호

댓글 수정

취소 수정

0 / 200 byte

비밀번호

취소 확인

댓글 달기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댓글 달기 댓글 달기

평점

/ byte

보안문자

보안문자 확인

회원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