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평점

작성자에잇컬러스(IP: )

작성일 2024.02.13 00:00:00

추천 추천해요

조회수 31

게시판 상세
제목 2월<이달의 MBTI> 내 MBTI와 잘 맞는 인테리어는? -12-

2월 에잇컬러스가 제안하는 <이달의 MBTI>

내 MBTI와 잘 맞는 인테리어는?

-ISTJ-





안녕하세요^^

각자의 취향이 담긴 다채로운 일상 공간을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에잇컬러스입니다.

이 달은 진솔한 현실주의자 ISTJ의 공간 스타일링을 제안하려 합니다. ISTJ는 차분하고 꼼꼼한 성격으로 ENFP의 반대 성향으로도 잘 알려져 있어요.

책임감이 강해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믿음직한 사람이라는 평가를 받아요.

또 현실 감각이 뛰어나 스트레스가 심한 상황에서도 논리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성향으로 유명하죠.

이렇게 얌전한 모범생 타입의 ISTJ에게는 어떤 공간과 리빙 아이템이 잘 어울리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ISTJ 찰떡궁합 리빙 브랜드는? 

백열전구를 트렌디한 문화로 재탄생시킨 전구 회사, 일광전구



현실주의자 ISTJ는 화려한 삶이나 다른 사람의 주의를 끄는 일에 관심이 없어요.

맡은 역할과 의무를 신중하게 수행하며 다른 사람에게 신뢰감을 주는 충실한 성격을 가지고 있죠.

이런 ISTJ에게는 60여 년째 백열전구 한 길만 걸어오며 백열전구만의 따뜻하고 포근한 빛을 요즘 가장 힙한 조명으로 재탄생시킨 일광전구를 추천해요.

국내 마지막 백열전구 업체 일광전구는 백열전구에 디자인과 문화를 입힌 감성적인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MZ세대의 아날로그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어요.

점점 기억 속으로 사라져가는 백열전구를 다시 살아있는 감성 불빛으로 되살린 충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업의 성향이 MBTI로 보면 ISTJ가 아닐까요!

최근 선보인 조명은 효율성을 높인 LED 조명을 적극 활용한 점도 현실적인 ISTJ의 성향과도 많이 닮아 있어요.

조용하고 잔잔한 ISTJ의 취향을 만족시켜주는 다양한 일광전구의 조명들을 알아볼까요!




ISTJ를 위한 일광전구 추천 아이템!


Item 1. 차분하게 밝히는 감성의 빛 ‘스노우맨 22 테이블 스탠드’




조용하고 차분한 무드를 좋아하는 ISTJ 공간을 한층 더 포근한 감성으로 감싸주는 일광전구 ‘스노우맨 22 테이블 스탠드’를 추천해요.

일광전구를 인테리어 트렌드의 중심으로 옮겨 놓은 시그니처 아이템이 바로 귀여운 눈사람을 연상시키는 스노우맨 시리즈죠.

동글동글한 유리구는 핸드메이드 블로잉 방식으로 제작해 기계가 구현할 수 없는 특유의 자연스러움과 온기를 가득 담았어요.

스탠드는 모던한 스틸 소재를 섬세하게 가공한 뒤 유리구와 연결해 묵직한 무게감과 안정감까지 모두 느낄 수 있죠.

컬러는 화이트, 피치, 버터 세 가지이며, 플로어 스탠드 타입도 있어 취향과 공간에 맞게 선택도 가능해요.



Item 2. 몰입을 돕는 독서등 ‘퐁듀 16 테이블 스탠드’




ISTJ는 목표 달성을 위해 체계적으로 계획을 세워 맡은 역할과 의무를 충실히 수행해요.

책상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만큼 몰입도를 높이는 조명 하나만 잘 골라도 일의 효율이 한층 더 높일 수 있어요.

일광전구의 퐁듀 16 테이블 스탠드는 교보문고 협업으로 탄생한 조명으로, 몰입과 휴식의 순간 모두를 위해 고안된 독서용 조명이에요.

수평과 수직을 가로지르는 구조적인 비례와 알루미늄으로 제작한 쉐이드가 미니멀하고 모던한 무드를 더해주죠.

특히 원하는 각도와 높이로 조절도 가능해 최적의 업무 및 공부 환경을 연출하기에도 좋아요.

일광전구만의 IK 디머 스위치(Dimmer Switch)를 통해 한 손으로도 빛의 밝기를 손쉽게 조절할 수도 있어요.

쉐이드 내부에는 광원이 보이지 않도록 배치한 LED 전구가 자연스러운 다운라이트를 만들어 침실에서 사용하기도 좋아요.




Item 3. 미니멀 감성에 최적화된 ‘피노키오 120 A 팬던트’




매사에 철저하고 신중하고 ISTJ는 현실적인 미니멀리스트가 많은 성향이라고 해요.

화려하고 복잡한 디자인보다는 단순 명료하고 깔끔한 스타일을 더 선호하죠.

이런 ISTJ 공간에 제격인 조명이 바로 기다란 파이프를 모양을 지닌 바 타입(Bar Type)의 피노키오 120A 팬던트 조명이에요.

피노키오의 긴 코를 닮았다고 해서 지어진 재미난 이름이에요.

알루미늄을 긴 압출의 형태로 가공한 후 내부에 120개의 LED를 촘촘히 배치해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매끈하고 단정한 바디를 자랑하죠.

간단한 조작으로 업 라이팅(Up Lighting), 다운 라이팅(Down Lighting)을 선택해 공간 분위기에 손쉽게 변화도 줄 수 있어요.

천장에 고정시키는 케이블은 패브릭부터 스테인리스 스틸 등 총 10가지 종류로 구성돼 각자의 개성을 연출하기도 좋아요.




Item 4. 은근하게 취향을 드러낼 수 있는 ‘마그리트 40 팬던트’



집돌이, 집순이 성향이 강한 ISTJ는 오래 머물 수 있는 안정된 공간을 추구하기 때문에 편안하면서도 지루함 없이 취향을 은근히 드러낼 수 있는 조명이 잘 어울려요.

일광전구의 ‘마그리트 40 팬던트’는 벨기에 화가 마그리트(Magritte, Rene)의 작품 속에 자주 등장하는 검은 모자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조명이에요.

2mm 알루미늄 판재를 모자처럼 둥글게 디자인한 상부 쉐이드와 수작업 블로잉 방식으로 제작한 유리 쉐이드를 결합해 귀여우면서도 온화한 느낌을 강조했죠.

유리 내부의 LED 전구가 자연스러운 빛을 자아내 시각적인 편안함을 전해줘요.

25, 40cm 두 가지 사이즈와 화이트, 버터, 에메랄드, 블랙 4가지 컬러로 구성돼 원하는 공간을 무드를 연출할 수 있어요.

 

어떠셨나요?

정적이고 조용한 취향의 ISTJ에게 딱 어울리는 조명을 찾아보셨나요?

맡은 일을 충실히 수행하고 혼자 만의 시간에서 에너지를 얻는 ISTJ 공간에는 다른 리빙 아이템 보다 큰 변화 없이 안정감을 전해주는 잔잔한 조명이 잘 어울려요.

그 감성을 가득 충족시키는 감성 전구의 대명사, 일광전구를 통해 더 멋진 2024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첨부파일 MBTI-메인.jpg
댓글 수정

비밀번호

댓글 수정

취소 수정

0 / 200 byte

비밀번호

취소 확인

댓글 달기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댓글 달기 댓글 달기

평점

/ byte

보안문자

보안문자 확인

회원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하세요.